-
가족 식사를 위한 품격높히는 테이블 세팅카테고리 없음 2022. 11. 14. 00:56반응형
반찬놓기 전에 그릇의 자리배치를 먼저 해본다. 가족 식사를 위한 품격높히는 테이블 세팅.가족이 모이고 보고 싶은 마음이 모이는 식탁의 세팅은 우선 설레는 마음으로 오늘 메뉴와 반찬 가짓수에 따를 그릇부터 놓아보곤 합니다. 메뉴에 따라 세팅이 달라지지만 기본적으로는 먹기 편하면서도 고급진 세팅이 저녁식사의 품격과 모인 우리 가족의 품격을 높인다는 기본적 마인드에서 출발하게 되죠. 미리미리 놔 보고 자리를 정하는 일이 제일 먼저 해야 할 나만의 테이블 세팅 루틴입니다. 이니셜을 새긴 냅킨이나 자리를 정하는 네임 포인트는 주부의 센스 영역이고요.ㅋ 이렇게 아무 음식 없이 그릇만 놓여있을 때가 막상 김치나 반찬이 올려졌을 때보다 더 이쁘건 왜일까요? 페이퍼 플레이트는 깔끔하고 어느 그릇과도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항상 떨어지지 않게 주문해 놓습니다. 가격대가 조금 있어도 질이 좋은 걸로 주문해서 떨어지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생일초대 테이블세팅 생일초대 테이블세팅.우리 가족모임이 아니라 여러분을 초대한 생일 세팅의 경우는 좀 다르게 하는데요. 반찬을 2군데로 나누어 놓다 보면 내가 항상 추구하는 고품격 퀄리티가 나올 수 없기 때문에 주방 쪽의 아일랜드 테이블을 이용한 간단 뷔페식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자 가기고 와서 먹는 서양식 테이블 세팅을 불편하게 생각할 수 있지만 초대받으신 분들도 대부분 따라주시고 좋아하시더라고요. 건전지를 끼우는 초장식이나 낮은 꽃 어레인지를 테이블 중앙에 배치하고 향이 심하지 않은 꽃으로 센터피스를 만들어 마무리하면 오히려 손님들은 많이 오셔도 저는 더 간단하더라고요.
둘만의 식사 테이블 세팅 둘만의 식사 테이블 세팅.남편하고 둘만의 식사인 경우, 오늘은 좀 멀찌감치 떨어져 먹고 싶을 때, 스테이크나 돈가스 메뉴와 꽃과 와인잔으로 세팅을 할 때도 있고 가까이 앉아 먹을 때도 있고요. 사이가 좀 멀어져서 먹다 보면 색다른 식사의 느낌을 받으실 거예요. 재미있어요. 영화에 나올법한 서로 멀리 앉는 테이블 세팅도 근사한 음악과 함께 우리의 시간을 소중히 보내는 한 방법이 될 수 있지요. 테이블 세팅을 할 때를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는 나만의 고급 퀄리티 철학대로 내가 모은 그릇을 간택하는 묘미를 느끼는 순간이기 때문이에요. 그릇에 목숨 거는 여자가 된다는 거죠.
가까이 앉아먹는 식사세팅 가까이 앉아먹는 식사세팅.한국음식은 가까이 먹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찌개나 반찬을 같이 먹어야 하니까 모두 자연스럽게 모여 앉게 만드는 마 좋은 음식문화인 건 틀림없어 보입니다. 가까이 앉아서 모여 앉아서 같이 먹는 상상만으로도 가족의 사랑을 느끼게 해 주니 저스트 빈 세팅만으로도 즐거워하는 저를 이해하시겠죠? 다음 식사를 위한 아님 꼭 다음 식사 세팅이 아닐지라도 적절한 그릇을 활용한 테이블 세팅은 맛있는 음식을 같이 먹는 즐거운 텔레파시를 주는 것이지요. 좋은 그릇을 사는 중요한 이유! 그것은 가족만의 문화창조인 것이죠.
하얀색 페이퍼 플레이트 하얀색 페이퍼 플레이트.테이블 세팅은 즐겁게 음식을 준비하는 나의 철학이며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이며 함께 웃으며 식사를 하는 즐거운 상상이며 우리 가족을 명품으로 만드는 나의 최소한의 에티켓입니다. 가족들도 이렇게 준비하는 엄마를 존경하게 되고 배우게 되는 윈윈 전략인 것이지요. 매일 공부하고 외국 잡지 보고 감각 올리는 일에 집중하는 것도 게을리하지 않습니다. 음식을 놓기 전에 테이블 세팅을 먼저 하는 것을 꼭 권해드립니다. 남편도 아이도 러닝의 차림으로는 앉지 않게 하는 일 , 예의를 갖추어 음식을 만들고 세팅해주신 엄마나 와이프에게 감사하는 일 모든 것은 주부가 플래닝 해야만 가능해진다는 것에 동의하시나요? 자리가 품격을 만든다는 거 이게 오늘의 포인트입니다.
반응형